업무 담당자와 간담회 열어

[충청매일 이봉호 기자] 김홍장 당진시장은 8일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사업’ 추진과정을 체계적으로 진단하고 ‘주인공’사업 협력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업무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주인공’사업은 ‘주민이 주인공이 되는 공공서비스 사업’의 줄임말로, 이날 간담회에는 공동체새마을과장, 사회복지과장, 보건행정과장 및 읍면동 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해의 보건·복지분야 성과를 보고하고 올해의 추진현황 및 읍면동 보건·복지분야 건의사항 등에 대해 논의했다.

세부내용으로는 △전문성 제고를 위한 ‘주인공’사업의 주민자치·복지·간호 분야의 전담인력 사무분장 △주민자치, 보건·복지가 융합된 특화사업 공유 △마을복지계획의 일원화 △맞춤형 사례 관리사업 활성화 등이다.

이를 위해 현재 보건소 소속으로 읍면동에 배치된 간호직 공무원들을 읍면동 소속으로 전환·배치해 소속감을 높여 ‘주인공’사업을 적극추진 할 계획이다.

또 △읍면동 종합상담확대 △주민자치, 복지, 보건직 공무원의 합동 상담서비스 추진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추진 △‘우리동넷’을 활용한 온라인 복지 나눔창고 운영 등으로 주민자치와 복지를 융합시킨다는 계획이다.

김홍장 당진시장은 “주인공사업은 공공서비스의 일부를 주민 스스로 해보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를 위해 “주민자치·보건·복지 전담공무원들은 주민력과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