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토닥토닥 힘내세요! 건강음료 지원’ 사업 추진

충주시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진달할 건강음료를 마련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주시 칠금금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 어르신들에게 진달할 건강음료를 마련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준영)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홀몸노인 안부 확인과 건강을 챙기는 ‘토닥토닥 힘내세요! 건강음료 지원사업’은 가족과 교류가 단절된 관내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 10가구를 선정, 위원 2~3명씩 조를 편성해 대상 가정을 월 1회 방문, 건강음료 배달과 안부를 챙긴다.

또한,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위기 상황에 놓였을 때 신속히 대처하는 역할도 담당한다.

이준영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리는 것은 물론, 안부 확인을 통해 어르신들의 고독사 예방과 소외감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지속적인 안부확인 서비스를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4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칠금금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위기 가구 발굴과 취약계층 반려 식물지원, 저소득층 아동 여행스케치, 천원 행복 나눔 등 지역사회 복지향상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