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 ‘메타버스 입학식’ 개최
순천향대 ‘메타버스 입학식’ 개최
  • 이재형 기자
  • 승인 2021.03.02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 순천향대학교와 SK텔레콤이 2일 2021년 순천향대 신입생 입학식을 ‘점프VR’ 플랫폼을 통해 메타버스(Metaverse) 공간에서 진행했다.

메타버스는 현실세계를 의미하는 ‘Universe(유니버스)’와 ‘가공·추상’을 의미하는 'Meta(메타)’의 합성어로 3차원(3D) 가상세계에서 개인과 콘텐츠가 모여 현실처럼 교류하는 공간이다.

이날 신입생들은 3차원 가상공간에서 총장 인사말과 신입생 대표의 입학 선서를 듣고, 아바타를 활용해 교수·동기생·선배들과 상견례를 나누는 등 기존 오프라인과 온라인 환경의 한계를 뛰어넘는 특별한 경험을 했다. 특히 메타버스 입학식을 위해 순천향대와 SKT는 본교 대운동장을 실제와 거의 흡사한 메타버스 맵으로 구현했으며, 가상의 대운동장은 SKT의 대표 VR플랫폼인 점프VR ‘소셜월드’에 적용돼 입학식 주 무대로 활용됐다. 아울러 가상의 대운동장은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대형 전광판이 추가돼 주요 입학식 프로그램들을 소개하고, 아바타들이 자기소개를 할 수 있는 단상도 마련됐다.

이와 함께 입학식에 참석하는 신입생들은 점프VR 앱을 실행해 본인의 개성을 십분 살린 아바타를 꾸민 후 버추얼 밋업(Virtual Meetup)을 기반으로 하는 소셜월드 內 입학식 방(커뮤니티)에 입장해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