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대전시는 ‘내 삶에 행복을 주는 도시 만들기’라는 주제로 “제13회 공공디자인 공모전”계획을 공고했다.

이번 공모전의 작품 접수는 오는 6월 14일부터 6월 22일까지이며, 공모전 홈페이지(www.daejeon.go.kr/dsi/index.do) 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공공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시각디자인분야, 공간디자인분야, 시설물디자인분야 등 3개 분야이다.

공모전 과제는 ‘시 경계지역 안내사인 디자인 정비’, ‘전단지 배부함 디자인’, ‘대전광역시 브랜드 슬로건 활용 글자 조형물 설치’ 등 7개의 지정과제이며 자유과제로도 접수 가능하다.

한편, 이번 과제는 대전시와 자치구에서 추진되는 사업과 관련하여 해당부서에서 추천한 과제와 공모전 운영위원회에서 추천한 과제를 운영위원회 회의를 통해 선정했다고 밝혔다.

당선작 발표는 전문가 심사위원회를 거쳐 7월 중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우수작품은 작품집으로 발간되고 별도로 전시될 예정이다.

대전시 김준열 도시주택국장은 “시민들께서 제안하신 대전의 공공디자인을 실제 현안사업에 적용한다면 대전 시민의 자부심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