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기운 팍팍…우리 춤 속으로
봄의 기운 팍팍…우리 춤 속으로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1.02.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립무용단, 브런치콘서트…진도북춤 등 5개 작품 선보여
청주시립무용단 공연 모습.
청주시립무용단 공연 모습.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무용단(예술감독 겸 상임안무자 김진미)은 24일 오전 11시 청주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 특별기획공연 ‘브런치콘서트’를 선보인다.

청주시립무용단의 올해 첫 공연인 브런치콘서트 ‘봄, 그리고 또 봄’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지쳐있는 시기에 곧 다가올 따뜻한 봄날의 희망과 또 새로운 시작의 기운을 관객들에게 전하고, 이와 함께 우리 춤의 아름다움과 멋을 느낄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총 다섯 가지 작품으로 구성된 이번 공연은 김진미 예술감독의 연출과 김지성, 박정한, 박현진, 이정일 수석 단원들의 안무로 꾸며진다.

다양한 가락으로 흥과 신명을 자아내는 ‘진도북춤’을 시작으로 남성 무용수들의 맺고 푸는 정·중·동의 아름다움과 긴 명주 수건을 들고 수려하게 끌어내는 살풀이춤을 재구성한 작품 ‘푸리’를 선보인다.

이어서 첫사랑의 설렘으로 그려지는 감미로운 남녀 듀엣을 서정적 멜로디로 극대화한 작품 ‘사랑가’와 나라의 풍년과 태평성대를 기원하는 춤 ‘한영숙류 태평무’, 마지막으로 ‘장고춤’을 기저로 재해석하고 창작한 작품 ‘매화가지에 달을 걸어...’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공연은 사전예매를 통해 조기 매진됐으며 마스크 착용, 한 좌석 띄어앉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해 진행된다. 공연문의 ☏043-201-230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