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총 10만8840건…교통 관련 민원 68% 차지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충북 청주시에 지난해 접수된 온라인 국민참여 포털인 국민신문고의 민원건수 10건 중 7건이 교통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청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신문고에 접수된 민원은 모두 10만8천840건이다.

이는 전년인 2019년 8만6천611건에 비해 25.7% 증가한 수치이다.

청주시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간편하고 다양한 접근 경로, 불법주정차 주민신고제 시행, 행정기관 서비스에 대한 시민의 욕구 증대가 민원 증가의 주요 요인으로 분석했다.

민원 유형별로는 교통이 7만3천726건으로 전체의 68%에 달했다.

이밖에 △복지 1만1천886건 △건축 5천302건 △도로·건설 5천115건 △청소·환경 4천915건 △산림·공원 1천142건 △코로나19 1천371건 △보건 528건 △산업·경제 384건 △기타 4천471건 등이다.

특히 내용별로는 불법주정차와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위반이 전체 접수의 73.8%(8만352건)를 차지하며 상위 민원 1위를 기록했다.

또 자동차 불법개조 등의 건설기계관리법 위반은 2.3%(2천542건), 불법광고물이 1.8%(1천988건), 도로 보수는 3.5%(3천767건), 쓰레기 불법투기가 2.2%(2천353건), 노점상·적치물은 1.4%(1천580건) 등의 점유율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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