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거주·재학·근무 중인 만 9~24세 청소년 대상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청소년 중심의 정책 실현에 앞장설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및 조례에 따라 운영되는 자치기구로, 청소년정책 제안과 모니터링, 의견 제시 등 청소년 중심의 정책이 실현되도록 시장이 위촉하는 법적 참여기구다.

청소년참여위원으로 선발된 청소년에게는 세종시장 위촉장이 수여되며 △정기회의 △정책발굴 워크숍 △청소년토론회 △자치기구 교류활동 △여성가족부 청소년특별회의 당연직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세종시 내 거주하거나 소재한 학교, 사업장에 재학 또는 근무 중인 만 9∼24세 청소년으로, 월 1회 이상 참여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2월 19일까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및 청소년활동진흥센터 누리집(www.sjyouth.or.kr)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9기 청소년참여위원은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심사를 통해 25명 이내로 선발할 계획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9)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세종시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가 곧 청소년정책의 변화와 성장을 이뤄가는 원동력”이라며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의 참여를 증진하고 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여, 민주시민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2019 전국 청소년참여위원회 운영사례 최우수(여성가족부장관상), 2020 청소년특별회의 지역실천활동 최우수(여성가족부장관상) 상을 수상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