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오동겸 기자]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민선 7기 출범 당시 내걸었던 공약 대다수가 이행됐거나 완료단계에 접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유성구에 따르면 민선 7기 공약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한 결과 자치분권을 비롯한 6대 분야 35개 사업 가운데 이행완료 23개, 완료임박 5개, 정상추진 6개 등 공약이행률이 90%에 달했다.

우선 △주민참여플랫폼 구성과 주민참여예산제 개선 △마을커뮤니티 공간(6개소) 조성 등 핵심 공약사업 6개를 일찌감치 마무리 지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의 거점역할을 수행할 지역공동체지원센터 설립은 다음 달 개소를 앞두고 있다.

지난해 주민총회를 거쳐 선정된 112개 마을사업은 마을문제를 스스로 찾아 해결하고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등 수준 높은 자치역량을 발휘했다는 평가다.

대덕특구가 위치한 유성구의 4차산업 분야 공약 역시 100% 완료를 목전에 두고 있다.

휴양·관광도시 조성과 교육·보육 지원시스템 구축, 안전하고 편리한 도시환경 조성사업도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광역협력 사업 분야 역시 유성구는 지난해 문체부가 주관한 ‘2020년 온천지구 관광거점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돼 △가족형 온천테마파크 조성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고 △도심형 가족쉼터(캠핑장)도 개장을 앞두는 등 대부분의 공약사업을 이행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