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재단 수행 연구결과 지역사회와 공유
충북여성재단 수행 연구결과 지역사회와 공유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1.01.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보고회 개최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재)충북여성재단이 2020년 수행한 연구결과를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논의하는 ‘연구결과 보고회’를 오는 26일 오후 2시부터 개최한다.

이번 보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사전 참여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017년 출범 이후 충북의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정책연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충북여성재단은 2020년 수탁과제를 포함해 총 16건의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첫 발표는 ‘2020년 연구실적 개관 및 2021년 연구계획’으로 시작될 예정이다. 발표는 이현주 충북여성재단 정책연구팀장이 맡았다. 두 번째는 정유리 연구원(충북여성재단)이 ‘충북 여성 인물사: 충북 여성 독립운동가의 삶과 활동’을 주제로 여성 독립운동가 16인의 생애 및 독립운동 활동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세션 1에서 김연화 연구위원(충북여성재단)은 ‘촘촘한 돌봄체계 구축 방안 :초등돌봄을 중심으로’ 과제의 연구내용을 중심으로 충북의 초등돌봄 현황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김현주 한빛교실지역아동센터장과 함께 충북형 돌봄체계 구축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발표내용은 충북의 돌봄 현황과 초등돌봄에 대한 부모들의 인식 및 수요와 초등돌봄 정책의 방향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세션 2에서는 유정미 연구위원(충북여성재단)이 도내 바이오·헬스산업이 지역사회 고용 및 돌봄 여건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한 ‘성인지적 지역산업 육성방안: 바이오·헬스산업을 중심으로’ 연구과제를 발표한다. 이어서 최유진 한국여성정책연구원 성평등정책확산전략실장이 토론자로 참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