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의 꿈 후원합니다”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의 꿈 후원합니다”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1.01.21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단, 지역기업 5곳과 간식후원 협약·기부약정 체결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올해로 창단 10주년을 맞은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의 음악의 꿈 수호를 위해 지역기업이 나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 이하 청주문화재단)은 지난 20일 지역기업 5곳과 ‘청주꿈나무오케스트라 간식 후원’ 업무협약 및 기부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사진)

이 날 협약으로 꿈나무오케스트라의 공식 후원사가 된 기업은 ‘영광이네(대표 양경인)’, ‘맥아당(대표 나병일)’, ‘㈜이음 부설 한국식문화발효교육원(원장 박준미, 이하 이음)’, ‘㈜소반에(대표 조영래, 이하 소반에)’, ‘케익하우스 청주점(대표 최광선, 이하 케익하우스)’등 총 5곳이다.

빵과 우동 맛집으로 유명한 수암골 ‘영광이네’와 청주 대표 간식 직지빵을 만드는 ‘맥아당’은 2014년부터 꿈나무오케스트라와 함께 해온 장기 후원사로, 이날 협약을 통해 8년 연속 아이들에게 맛있는 간식 시간을 선물하게 됐다.

여기에, 500년 전통 청주신선주의 맥을 잇는 ‘이음’과 정갈한 도시락을 담는‘소반에’, 신선하고 건강한 빵을 빚는 ‘케익하우스’가 새로이 간식 후원사로 합류해 아이들의 음악에 대한 꿈을 맛있게 지켜간다.

한편, 꿈나무오케스트라(음악감독 연춘흠)는 2012년 ‘꿈의 오케스트라’ 국비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활발한 활동을 이어왔으나 2019년 국비 지원기간이 끝나고 재원이 청주문화재단의 출연금과 순수 후원금만으로 축소되면서 운영에 어려움이 커져가는 상황이었다.

꿈나무후원회 회원에게는 매년 연말 기부금 영수증 발행, 생일 축하 문자 발송, 정기 연주회 초청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올해부터는 동의자에 한해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 후원회원 명단도 공개할 예정이다. 꿈나무오케스트라 활동 및 후원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 ☏043-219-101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