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4일까지 선물세트 기획전·할인쿠폰 이벤트

[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대전시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대전지역화폐 온통대전을 활용한 설맞이 이벤트를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전시는 우선, 지역전용 온라인몰인 온통대전몰에서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설맞이 선물세트 기획전을 구성하고 경품 및 할인쿠폰 이벤트를 추진한다.

대전시는 또 온통대전몰에서 온통대전 사용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1만원 적립쿠폰을 지원하고, 기간 중 매일 50명에게 선착순으로 5%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온통대전몰은 설맞이 행사를 위해 기존 모바일웹 접근방식에서, PC버전(https://ontongdaejeon.ezwel.com)과 온통대전앱을 추가 구축해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전국적 마케팅이 가능하도록 크게 개선했다.

또한, 온통대전으로 직접 정산하는 시스템을 개발해 소상공인의 결제대행 수수료 3.3% 부담을 덜고, 사용자의 결제방식도 신용카드, 계좌이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등을 추가해 편리함과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다양한 소비층의 수요를 위해, 대전 내 가맹점에서만 사용되는 e-쿠폰을 신설하고, 상품 구매액의 1%를 적립금으로 지급하는 등 지역전용 온라인몰로서 공익적 역할을 강화했다.

‘부르심 앱’은 다음달 1일부터 14일까지 정식오픈 기념과 설맞이 이벤트로 가맹점별 주문 건수 100건에 대해 1만원 이상 주문 시 6천원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 입점된 관내 전통시장에서도, 21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무료배송 이벤트를 준비했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에는 △중앙시장 △용운시장 △문창시장 △태평시장 △도마큰시장 △한민시장 △송강시장 △중리시장 △법동시장이 입점해 1천700여개의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주문 후 2시간 이내 신선하고 저렴한 전통시장 상품을 배송한다.

단, 동네시장 장보기에서는 네이버의 결제시스템 연계가 아직 준비 중으로 온통대전 사용이 당분간 불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