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경영개선 유튜브, 전자상거래 운영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 농업기술센터가 지속 가능한 농업경영인 육성을 위한 2021년 강소농 신규 교육생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19일 군 농업기술센터는 강소농 육성 교육은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춰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중소규모 농업경영체의 지속적 기술향상과 경영개선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를 목표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영농기반이 없는 농업인은 참여할 수 없다.

모집인원은 내 농장과 농산품을 소개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편성한 유튜브반 30명과 온라인 상품판매 쇼핑몰 구축을 위한 전자상거래반 10명 등 총 40명을 모집한다.

신청자는 이달 31일까지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해 이메일(sge70@korea.kr)이나 팩스(☏043-871-1952)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최종 선정은 2월9일 문자로 통보되며, 선정된 교육생들은 오는 3월4일부터 5월20일까지 디지털 플랫폼인 ZOOM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교육을 받게 된다.

자세한 교육일정과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음성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043-871-2362)로 문의하면 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강소농 육성 교육을 통해 중소규모 농업경영체의 역량강화와 체질변화로 지속적 농가소득 향상을 기대한다”며, “농업이 새로운 성장동력 창출과 농촌사회 활력증진으로 이어지도록 교육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