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소중한 재산, 가족의 행복 지킨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적극 권장한다고 18일 밝혔다.

풍수해보험은 저렴한 비용으로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지진, 지진해일 등 9가지 자연재해로 발생하는 주택(단독, 공동주택, 세입자 동산 포함),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상가, 공장(소상공인) 등의 피해를 실질적으로 보상하는 제도다.

이를 위해 군은 올해부터 홍수·태풍·폭설 등 각종 풍수해로 인한 자연재해로부터 군민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해주는 ‘풍수해 보험’의 보험료에 대한 정부지원금을 대폭 상향하게 된다.

정부지원금이 당초 52.5%(주택·온실), 59%(소상공인)에서 70%로 상향되며, 특히 풍수해 피해발생 우려가 있는 재해취약지역, 재난지원금 수령 세대는 87%까지 지원돼 실제 가입자의 보험료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

이에, 군은 재해취약지역 또는 풍수해나 지진으로 재난지원금을 수급한 주민 등을 집중가입대상으로 선정해 풍수해 보험 홍보와 가입을 권유할 예정이며, 가입 홍보를 위해 현수막, SNS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우종만 군 안전총괄과장은 “최근 이상 기온으로 강풍과 집중호우, 대설 등에 의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풍수해보험을 가입해 자연재난으로부터 소중한 재산을 지킬 수 있길 바란다”며, “많은 군민이 풍수해 보험에 가입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