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8일까지 건의사항 접수 창구 운영

충남 태안군이 다음달 8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소통과 참여, 군민의 소리를 듣습니다’ 창구를 운영한다.

 

[충청매일 한기섭 기자] 충남 태안군이 신축년 새해를 맞아 군민과 소통 공감하는 현장행정을 실천하고자 다음달 8일까지 각 읍·면사무소에 ‘소통과 참여, 군민의 소리를 듣습니다’ 창구를 운영, 주민들의 군정발전 의견 및 건의사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 건의사항 서면 접수’는 코로나19 사태의 여파로 인해 올해 1월 초 실시예정이었던 ‘2021년 연두방문’이 연기됨에 따라 주민들의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돼 있는 각종 건의사항의 접수를 더 이상 늦추기 어렵다는 판단과 함께, 군민들의 의견을 조기에 서면으로 접수해 보다 심도 깊은 검토를 하겠다는 가세로 군수의 의지로 추진된다.

접수된 건의사항은 다음달 중 각 관련 부서별로 지정된 후 검토를 거쳐 현지 방문 조사를 하게 되며 이후 처리계획 수립 및 관련 보고회 진행을 통해 3월 중 처리결과를 공문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군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군정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번에 접수되는 군민들의 건의사항과 각종 의견을 군정에 반영해 ‘모두가 다 함께 더 잘사는 새태안’ 건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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