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개선작업(워크아웃)을 진행중인 35개사 가운데 22개사의 진로가 정해졌다.

12일 주채권은행에 따르면 워크아웃 졸업·자율추진, 청산, 기업구조조정투자회사(CRV) 설립 등 이미 처리방향이 확정된 13개 기업을 제외하고 나
머지 22개사의 진로를 정했다.

주채권은행은 이와 같은 처리방향을 금융감독원에 제출하고 전체 채권단 회의를열어 최종처리방향을 확정할 계획이다.

세풍.쌍용자동차.대우캐피탈.대우자판.대우전자 등 5개 업체는 매각되고 남광토건은 자율추진 전환, 갑을·신동방 등 16개 업체는 워크아웃 계속추진으로 처리방향이 잡혔다.

채권은행은 제지업체인 세풍의 경우 미 보워터사 등 몇군데 업체를 대상으로 매각여부를 저울질 하고 있으며 대우캐피탈과 대우자판은 대우자동차와 연계해 매각할 예정이다.

또 쌍용자동차에 대해 매각주간사 선정작업에 들어가는 등 대우차와 별도로 매각을 추진하기로 했다.

대우전자는 채권단의 출자전환과 함께 미국·일본 등 유수 가전업체로부터 입찰제안서를 받아 내달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해 해외매각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채권은행은 남광토건의 경우 경영관리단을 철수하는 등 자율추진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쌍용건설, 갑을, 신동방 등 나머지 16개 업체들은 워크아웃을 지속하면서 부동산매각 등 자구이행과 채무재조정 등을 통해 정상화를 모색하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