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전액 장학금 확대 공감
충남도립대 전액 장학금 확대 공감
  • 박승민 기자
  • 승인 2021.01.14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지사·허재영 총장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충남도가 대학의 공적 기능 실현을 위해 추진한 ‘충남도립대학교 2021학년도 신입생 첫학기 전액 장학금 지급(국가장학금 포함)’이 도의 재정 여건 등을 감안해 전체 장학금으로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충남도립대학교에 따르면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지난 12일 도청에서 열린 주요업무보고에서 2021학년도 첫 학기에 지원하는 충남도립대학교 신입생 전액 장학금 지급을 점진적으로 전체 전액 장학금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데 공감을 보였다.

이날 양승조 지사는 허재영 충남도립대학교 총장의 도립대학 무상교육 확대 의견과 관련 “코로나19로 도 재정이 어려운 상황인만큼 당장 시행은 어렵다”며 점진적으로 확대해야 한다는 의견을 내비쳤다.

이어 양 지사는 “첫 학기 전액 장학금 지원 문제는 어느 순간에는 전체 전액 장학금으로 진행돼야 한다는 것에 적극적으로 공감한다”며 “잘 준비하겠다”고 답했다.

충남도립대학교 관계자는 “대학의 공적 역할 실현에 대한 양승조 지사의 의지와 관심이 높은 만큼 충남을 대표하는 도립대학으로 시대에 부합하는 역할과 소명을 실천해 나가겠다”며 “무엇보다 충남도립대학교가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대학으로 성장해 도민에게 사랑받는 으뜸 대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