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평생학습관 25일 개강

부여군 평생학습관 전경.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부여군이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어린이 및 청소년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비대면으로 ‘겨울방학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겨울방학 원데이 클래스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총 10개 강좌가 강좌별 총 4회 과정으로 운영되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줌(ZOOM)’과 ‘유튜브 라이브’를 이용한 실시간 비대면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를 대상으로는 △EQ·IQ 지능계발 종이접기[유아/초등저] △코딩아, 놀자!(오조봇)[초등저/고] △파닉스♪ 길잡이 △재미있는♬ 영어회화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어린이 웹툰 창작강좌 등 7개 강좌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청소년 웹툰 창작강좌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무한 상상력이 펼쳐지는 3D 프린터 세상 등 3개 강좌가 운영된다.

특히, 4차산업 혁명 시대와 연관된 코딩 및 3D 프린터 강좌, 그리고 현업 웹툰작가와 함께하는 웹툰 창작강좌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주제는 물론 운영시간의 다양화를 위해 야간 프로그램도 개설됐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 및 청소년은 부여군 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www.buyeo.go.kr/html/lll)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여군 평생학습관(☏041-830-6851)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외부활동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방학을 맞이한 학생들이 비대면 원데이 클래스를 통해 더욱 알차고 슬기로운 집콕생활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