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립대, 실내건축산업기사 키운다
충남도립대, 실내건축산업기사 키운다
  • 박승민 기자
  • 승인 2021.01.13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첨단 시설 구축…교수·학생 1대 1 수업 진행
시험 대비반 운영…3학년때 자격증 취득 목표

[충청매일 박승민 기자] 충남도립대학교 건축인테리어학과가 뉴노멀 시대 유망직종으로 주목받는 실내건축기사 양성을 본격화한다.

건축인테리어학과는 실내건축산업기사 명문 학과를 목표로 최첨단 교육 환경 시설을 구축하고 1대 1 도제 방식의 수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건축인테리어학과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양성을 목표로 각 강의실과 실습실에 영상교육장비를 마련했으며 건축 및 실내건축디자인의 시공정과 마감 재료를 사실적으로 보여주는 공간건축 실습실을 구축했다.

또 건축인테리어 시공의 기본이 되는 목공기초기술에 필요한 모형제작 실습실과 실내·외 마감재 재료를 상세히 볼 수 있는 공공디자인 실습실을 완비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교육환경을 마련했다. 특히 제도실습의 경우 교수와 학생이 1대 1로 교육하는 도제 시스템을 도입해 다른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시험 대비반 운영으로 3학년에는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도록 맞춤형 교육을 실시한다.

건축인테리어학과는 오는 18일까지 정시 신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학과 블로그(https://blog.naver.com/w hiznet6991)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일 건축인테리어학과 학과장은 “충남도립대 건축인테리어학과의 타대학과 차별화된 수업환경과 교육방식으로 실무형 전문인력을 양성한다”며 “실내건축자격증 특화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립대는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는 첫학기 전액 장학금(국가장학금 포함)과 전원 기숙사 입실 및 기숙형대학교(RC) 지원 등 다양한 교육복지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