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추두호 기자] 충북 괴산군이 민원책임관 제도를 운영한다.

민원책임관 제도는 민원사무 경험이 풍부한 팀장(6급) 70명을 민원 책임관으로 지정해 민원의 처리 절차와 방법, 과정을 안내하며 편의를 제공하는 것으로, 해당 민원이 종결될 때까지 공정 신속하게 처리해 주는  제도이다.

민원 책임관은 민원처리 전 과정에 민원인 입장에서 민원내용 검토와 심의 과정을 참관하며, 민원인과 상호 의견교환을 통해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역할을 한다.

군은 개발행위 허가와 건축허가 신고 등 29종의 복합민원을 포함한 처리 기간이 7일 이상인 민원 해결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이 신청하는 민원에 민원책임관을 지정 운영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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