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약시설 신속 검사로 감염 차단 최선 다해달라”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21일 온라인 주간업무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21일 온라인 주간업무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21일 참사랑요양원 관련 코로나19 확산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한 시장은 이날 오전 온라인 영상회의로 진행된 주간업무보고회에서 “지난주 요양원에서 많은 확진자가 나와 시민 여러분께서 많이 놀라셨을 줄 안다”며 “청주의료원과 충주의료원으로 이송해 집중 치료하도록 하고, 요양보호사 등 밀접접촉자들은 해당 요양원에서 코호트 격리하는 등 확산을 차단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취약시설 집단감염을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 지난 주말부터 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등 고위험시설, 집단합숙시설 등 3만여명을 대상으로 신속 항원진단검사를 실시하고 있다”며 “신속한 검사로 확진자를 가려내 확산을 차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한 시장은 특히 “이번 주 크리스마스가 있지만 그 어느 때보다 조용한 연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면서도 “어려움 속에서 내일의 밝은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 모두 사회적 거리두기에 참여하고 방역수칙을 준수해달라”고 호소했다.

또 “충북도내 공무원이 확진되는 사례가 나와 일부 기관이 문을 닫아야 하는 사태가 나오고 있다”며 “우리 시 직원들도 마스크 착용, 다중이용시설 방문 자제, 대면보고 자제 등으로 개인 방역과 집단방역에 소홀하지 않도록 유념해달라”고 당부했다.

한 시장은 아울러 “시민의 생명과 직결된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한파, 대설, 산불, 조류인플루엔자(AI) 등 동절기 대책에도 소홀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