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O모니터단 선정

이명수 의원
정진석 의원

 

[충청매일 전재국 기자] [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국민의힘 이명수 국회의원(충남 아산갑)과 정진석 의원(충남 공주ㆍ부여ㆍ청양)이 국정감사 NGO모니터단 선정 2020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우수의원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명수 의원은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을 10번째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이 의원은 “국회의원 본연의 책무이자 역할인 국정감사에 최선을 다했을 뿐 부족한 점이 많음에도 큰 상을 줘 송구하고 감사할 따름이다”며 “아산시민과 충청도민, 국민 여러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진석 의원은 2020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외교통일 정책이 국민들에게 얼마나 큰 고통과 피해를 주고 있는지를 낱낱이 파헤치고 입법 등 정책대안을 제시해 내실 있는 국정감사를 치렀다는 평가를 받았다.

정 의원은 “21대 첫 국정감사에서 22년 전통의 NGO모니터단으로부터 큰 상을 받게 돼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국회의원 본연의 업무인 국정감사와 입법 활동, 정책개발에 매진해 국가와 지역발전, 국민들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쳐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