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양병훈 기자] 대전 대덕구는 지난 12일 예비 초등생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펼친 ‘두근두근 초등학교 입학 길라잡이’ 온라인 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강좌는 대덕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대덕구 유튜브 채널인 ‘덕구티이비’와 ‘대전MBC’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돼 예비 초등생 학부모와 자녀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등 1000여명이 시청했다.

1부에서는 소아청소년의학과 전문의이자 자녀교육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노규식 박사가 ‘코로나19 시대의 슬기로운 부모생활’ 이라는 주제로 코로나시대 현명한 교육방법과 학부모의 역할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2부에서는 ‘두근두근 첫걸음, 먼저 만나는 학교생활’이라는 주제로 동부교육지원청이 추천한 1학년 담임 7년, 교직 22년 경력의 회덕초등학교 박혜진 교사가 교육현장에서의 생생한 이야기와 예비학부모들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들려줬다.

특히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그동안 자녀교육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교육전문가와 현직교사에게 바로 들을 수 있는 점이 참여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박정현 구청장은 “이번 강좌로 예비 학부모의 궁금증과 걱정이 조금이나마 해소됐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강좌와 프로그램을 통해 ‘대덕의 아이는 대덕이 키운다’는 슬로건처럼 우리 아이들이 슬기로운 아이, 건강한 아이로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