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길형 시장, 재택근무 중 주요 현안 긴급대책 영상회의 주재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가 2일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방역 대책과 주요 현안을 점검하는 긴급대책 영상회의(사진)를 개최했다.

이날 재택근무 중인 조길형 충주시장은 영상으로 회의를 주재, 시정 현안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조 시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되는 앞으로 2주간이 코로나 지역확산 차단의 가닥을 잡을 가장 중요한 시기”라며 “부서별 다중이용시설 점검, 마스크 의무착용 감독 등 꼼꼼하고 촘촘하게 행정력을 집중해서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확진자 이동 경로에서 드러난 감염위험 지역은 가능한 최대 인원을 신속히 전수검사해서 n차 감염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며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일상의 변화에 대해서도 잘 홍보해 시민들의 코로나 예방 동참을 이끌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3일 진행되는 대입 수능시험이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교통·소음 대책 등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하라”며 “무엇보다 어려운 상황에서 열심히 노력해 온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시험에 집중할 수 있도록 우리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코로나 ‘음성’ 판정을 받은 후 재택근무 중인 조길형 시장은 전자결재·영상회의·메모 보고 등의 시스템을 활용해 시정을 지휘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