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사회체육학과가 지난 1일 정은나 박사를 초청, 체육지도자 기술코칭의 비대면 특강을 진행했다.
극동대 사회체육학과가 지난 1일 정은나 박사를 초청, 체육지도자 기술코칭의 비대면 특강을 진행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사회체육학과가 지난 1일 전 수영 국가대표 출신인 정은나 박사를 초청해 ‘체육지도자를 위한 스포츠심리상담 및 기술코칭’ 특강을 진행했다.

극동대 사회체육학과(학과장 유인영)는 재학생 전공능력 강화를 위해 진로역량, 심리역량 강화와 함께 학생들에게 스포츠심리 이론, 체육전문가의 경험 지도 등의 비대면 특강이 이뤄졌다.

정 박사는 중학교 2학년(만 15세) 때 수영 국가대표로 애틀랜타올림픽 출전을 비롯해 미국 West Chester University of Pennsylvania에서 스포츠의학 전공과 연세대에서 스포츠심리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정 박사는 스포츠심리·재활논문과 미국 공인 선수트레이너(ATC) 자격증을 취득하고, 현재는 스포츠심리기술 상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 이번 전공능력강화 프로그램은 정 박사의 다양한 국내·외 경험을 통해 극동대 재학생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됐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