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도서관이 3일 오후 3시 ‘도서관의 미래를 말하다, 공공도서관의 역할모색’이라는 주제로 ‘청주시 도서관 정책포럼’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역도서관 정책수립과 실행에 있어 다양한 시민의 요구와 관점을 파악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이 직면한 새로운 시도와 변화의 모습을 살펴, 청주시 도서관이 나아가야 할 정책 방향을 논의한다.

기조강연으로 연세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이지연 교수가 ‘국가도서관 정책과 공공도서관 발전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주제발표로는 첫 번째 수원과학대 고재민 교수가 ‘삶이 소통하는 도서관 공간 방향과 미래버전’, 두 번째 배경재 동덕여대 문헌정보학과 교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도서관의 가치와 전략’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마지막으로는 의정부미술도서관 팀장이 도서관 특화발전 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포럼은 온라인으로 생중계되며, 발표자와 토론자 등의 답변을 듣고 채팅창을 통해 실시간으로 질의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행사 시간에 맞춰 유튜브에서 청주시립도서관을 검색해 접속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전화 ☏043-201-4082.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