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메달 총 21개 획득

 

[충청매일 김태영 기자] 충남 공주시는 올해 시청 역도팀과 양궁팀이 각종 전국대회에 참가해 금메달 21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7개를 획득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나타냈다고 30일 밝혔다.

공주시청 역도팀은 지난 7월 서천군에서 열린 전국춘계여자역도대회에서 은메달 3개 획득을 시작으로 8월 강원도 양구군에서 열린 2020전국실업역도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 5개, 은메달 4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

또 지난 10월 제79회 문곡서상천배 역도경기대회에서 금메달 9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 등 무더기 메달을 수확했다.

그리고 지난 13일 강원도 양구군에서 올해 마지막 전국대회로 열린 2020 한국실업역도연맹 회장배 역도경기대회에서는 금메달 7개, 은메달 2개를 획득한 바 있다.

공주시청 양궁팀도 올해 총 4차례 전국대회에 출전해 동메달 5개를 획득했다.

시는 올해 입상실적, 발전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기량이 뛰어난 선수를 영입하는 등 선수단을 재정비했으며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맞춤형 훈련 지원에 나서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올 한 해 동안 공주시청 역도팀 선수들이 흘린 땀방울이 이처럼 훌륭한 성과로 이어져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시민분들께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선수단 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