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추진 협력 다짐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충북 음성군이 26일 군청에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의 협력기반 구축과 성공적 사업추진을 위해 ‘스마트 그린도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음성군, ㈜KT, ㈜KTengcore 등 3개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계획 수립과 전문적 자문 등의 상호 업무협력의 협약과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내용을 담아 체결식을 가졌다.

또 음성군, 음성교육지원청, 청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 3개 기관도 각 기관에서 보유한 환경교육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지속 가능의 발전을 통해 군민과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 내용의 상호 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

음성군은 이번 협약으로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추진을 주관하며 행정·재정적 지원과 각 유관기관 간 가교역할에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기후변화 및 환경문제로 삶의 질이 점점 악화하는 현실을 타개해 인간과 환경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 도시로 전환되도록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음성군은 9개 읍·면 중 인구가 가장 많고, 현재 600여개의 공장이 입주해 환경민원이 증가하고 있는 금왕읍을 사업 대상지로 선정해 미래 환경도시로 전환하는 스마트 그린도시 공모사업 신청을 준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