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북 충주시가 26일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온라인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

시청 공무원 260여명을 대상으로 2회에 걸쳐 열린 이날 교육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 친절 의식 제고를 위한 소통·공감 방법, 바른 전화 응대 표현, 불만 민원 응대 등 민원 사례별 분석과 대응 기법에 대해 알아보고 질의응답 진행을 통해 참여자의 학습효과를 높였다.

또한, 감정노동에 따른 업무 스트레스 해소법, 심리 안정화 교육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들이 긍정적인 자기 관리 기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시는 친절마인드 함양을 통한 시민 만족도 제고를 위해 매년 친절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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