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교육현장 아이디어 발굴
충북 교육현장 아이디어 발굴
  • 최재훈 기자
  • 승인 2020.11.25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충북도교육청은 충북교육공동체 헌장 현장 안착방안을 위해 초·중·고 학생과 교원을 대상으로 다음달 4일까지 교육현장의 아이디어를 발굴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아이디어 발굴은 학생, 교원들이 충북공동체 헌장 현장 안착을 위한 아이디어를 직접 만들어 내고 적용하고 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삶을 연계시키고자 마련됐다.

충북교육공동체 헌장은 존중과 배려의 민주적인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교육3주체의 권리와 책임을 밝힌 선언문이다.

이번 아이디어 발굴 행사는 학생 대상으로는 교육공동체 헌장 표지 및 배지 디자인 아이디어를, 교원 대상으로는 헌장의 현장 안착을 위한 교과 및 비교과 활동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한다.

학생들의 참여로 발굴될 표지 디자인은 2021년 교육공동체헌장 책자 표지로 활용되며, 배지는 헌장 제정 및 선포 5주년 기념 배지로 제작될 예정이다.

또 교원이 제출한 교과 및 비교과 활동 아이디어는 수업 자료집으로 제작·배포해 2021년도에 충북교육공동체 헌장 관련 수업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아이디어 발굴 활동을 계기로 학생과 교직원이 충북공동체 헌장에 더 관심을 갖고, 헌장이 우리 학교 현장에 안착돼 교육3주체가 모두 행복한 학교문화가 만들어 지도록 함께 노력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