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시 여울초등학교(교장 안순금) 6학년 학생들이 25일 인도 Sadhana Infinity School 학생들과 온라인으로 쌍방향 교류수업을 펼쳤다.

두 학교는 올 한 해 동안 각 나라의 축제를 주제로 서로의 문화를 소개하고 알리는 온라인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해 왔다.

일 년간 여울초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명절이자 축제인 추석의 유래, 추석에 하는 일과 음식·의상 등을 인도학교에 소개했다.

특히 지역축제로는 세종축제를 소개함으로써 우리나라의 문화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우리 지역의 문화를 공부하며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가졌다.

또한 인도의 문화에 대해 학습하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고 다양한 문화를 존중하는 태도를 갖게 됐다.

이날 온라인 쌍방향 수업에서는 현재 온라인 학습을 하는 인도학교 3학년 4학급과 여울초 6학년 4학급이 화상을 통해 얼굴을 마주했다.

이번 온라인 쌍방향 국제교류 수업은 각 학교에 대한 소개, 지금까지 나눠 온 각 축제에 대한 간략한 안내와 설명, QnA 순서로 진행됐다.

홍서현(여·6년) 학생은 “학기 초에 코로나19로 온라인 학습을 하게 되어 매우 아쉬웠지만, 그때 쌍방향 수업을 하는 방법을 배워둔 덕분에 먼 나라 인도 친구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게 됐다”라며 “인도 친구들 얼굴을 보고, 서로의 문화를 소개해줄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감을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