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 ‘으뜸경찰서·으뜸팀장’ 이어 이달의 베스트 팀장까지

충북 청주 상당경찰서 경비교통과 김창희(왼쪽) 교통관리계 경위와 윤정규(가운데) 경비작전계장, 이상기 교통조사3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북 청주 상당경찰서 경비교통과 김창희(왼쪽) 교통관리계 경위와 윤정규(가운데) 경비작전계장, 이상기 교통조사3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진재석 기자] 충북 청주 상당경찰서 경비교통과가 경찰청 ‘으뜸경찰서·으뜸팀장’으로 선정된 데 이어 이달의 베스트 팀장까지 거머쥐면서 행복한 비명을 지르고 있다.

청주 상당경찰서는 24일 경찰청에서 공모한 이달의 베스트 팀장에 윤정규 경감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경비작전계에서 근무하는 윤 경감은 친절한 업무처리로 치안고객만족도 향상에 기여 해왔다.

또 윤 경감은 소통과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라는 충북경찰청 분위기에 맞춰 계급 위주의 계층구조와 권위주의식 경직된 조직이 아닌 화합하는 직장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왔다.

그는 계급을 떠나 동료 간 차이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등 상대방을 먼저 생각하는 소통방식으로 직원간 만족도 상승효과까지 불러왔다.

앞서 지난달 상당경찰서 경비교통과는 교통조사처리에서 CCTV 영상복구 활용 등 과학적 분석기법, 인적피해 일반사고처리, 물적 피해 도주사건 처리, 뺑소니 검거율, 난폭·보복운전 검거 등의 실적 평가에서 3·4분기 으뜸경찰서로 뽑혔다.

이상기 교통조사팀장과 이영진 교통범죄수사 팀장은 으뜸팀장으로 선정됐다.

으뜸 경찰서는 전국 경찰서에서 급지 별 가장 우수한 1개의 경찰서를 선발해 인증패와 표창장을 수여하는 제도다.

상당경찰서 교통조사팀은 이번 5개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여기에 교통관리계에서는 김창희 경위가 지역 내 교통사고 발생빈도를 낮추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2020년도 상반기 숨은 일꾼’으로 선정되는 등 상당경찰서 경비교통과는 경비와 교통조사, 교통관리 모든 분야를 석권하는 쾌거를 이뤘다.

상당서 관계자는 “충북경찰청에서 시작된 상호존중 조직문화의 바람은 상당경찰서 경비교통과의 소통과 이해로까지 이어졌다”며 “지역 주민과 함께 걷는 상당경찰서가 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