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글로벌게임센터, 참가자 모집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내 손으로 게임을 만들고자 하는 자, ‘2020 충북 게임잼’에 도전하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북도청, 청주시청이 지원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오는 30일까지 1차 ‘2020 충북 게임잼(이하 게임잼)’ 참가자 모집에 들어갔다.

이번 게임잼은 충북글로벌게임센터가 2018년 11월 개소한 이래 처음으로 개최하는 게임개발 이벤트로 게임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등 게임 개발이 가능한 일반인들이 팀을 이뤄 정해진 기간 안에 주어진 주제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참여대상은 19세 이상의 게임 개발이 가능한 충북도내 거주자로, 총 75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게임 기획 △아트 △프로그래밍 직군으로 1:2:2의 비율로 선발해 5인 1조씩 팀을 구성할 계획이며 직군별 복수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사전에 팀을 구성해 참가하는 것도 가능하다. 

모든 과정은 화상회의 등 전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선발된 참가자는 오는 12월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온라인상에서 팀원들과의 게임 개발 및 직군별 전문가 5인의 멘토링을 거치며 실무능력을 향상하게 된다.

게임잼 마지막 날인 10일 게임시연과 상호투표 등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게임 개발팀에게는 △1등 비디오 게임 콘솔 △2등 외장SSD(500GB) △3등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등의 상품이 수여된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