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

 

[충청매일 김오준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회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유철규)와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임채성)는 제66회 정례회 기간 중 제1차 회의를 개최하고 ‘2020년 주요업무 추진상황’을 청취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행정복지위원회는 이번 회의에서 기획조정실 등 12개 부서의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 청취와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행정복지위 위원들은 주요업무 추진 상황을 보고 받고 미흡한 사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책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했다.

유철규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시가 지난 9월 완료한 ‘관광숙박 인프라 수급분석 연구용역’ 추진 현황에 대해 현재 동 지역에는 공무원 출장과 관광 활성화에 필요한 숙박시설이 매우 부족해 불편함을 겪고 있다”며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집행부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산업건설위원회는 회의를 통해 경제산업국, 도시성장본부, 건설교통국, 환경녹지국, 농업정책보좌관, 시설관리사업소 등 소관 부서 전반에 대한 2020년도 업무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내년도 사업 계획의 타당성과 적정성, 실효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임채성 위원장은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해 세종시 공영자전거 ‘뉴어울링’의 읍·면 지역 확대 도입과 청소년들이 청소년문화카드와 연계해 시에 도입된 전기 자전거 일레클을 이용할 수 있는 방안 등 친환경 이동수단 이용 편의 증진과 관련된 정책 수립”을 주문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