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계 체험 프로그램 ‘어서와요, 뮤티켓의 숲’ 운영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청주시립미술관 분관인 대청호미술관이 문의면 대청호 현장과 미술관에서 동시대 ‘환경’에 대한 다양한 관점과 사유 방식을 조명하는 ‘2020 대청호 환경미술 프로젝트·기획전-움직이는 물’展을 각각 오는 30일과 12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와 함께 전시 기간 중 문의문화재단지와 대청호미술관을 찾는 관람객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미술관 관람예절을 보다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전시연계 프로그램 ‘어서와요, 뮤티켓의 숲’을 운영한다.

또한, 대청호미술관의 숨은 장소인 3층 옥상에서는 11월 한 달간 매주 토요일 꿀차와 함께하는 미술관 ‘Bee with U’를 진행한다.

미술관 옥상에서 문의면 양봉가 해밀당이 채밀한 달달한 꿀차와 함께 꿀벌과 관련된 다양한 서적들을 만나볼 수 있다. 

‘어서와요, 뮤티켓의 숲’은 현재 진행 중인 ‘2020 대청호미술관 기획전 -움직이는 물’ 전시를 연계한 체험프로그램이다.

‘뮤티켓’은 뮤지엄(Museum)과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로 미술관 관람예절을 의미한다. 전시를 감상하기 전, 조각공원에 마련된 ‘뮤티켓존’에서 다양한 동물의 습성과 관람예절을 접목한 체험지 활동을 통해 쉽고 재미있게 관람예절을 배울 수 있다.

체험지를 완성한 관람객에게는 미술관에서 준비한 기념품을 증정하며 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한 관람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움직이는 물’展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