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576억 규모 투자협약

[충청매일 차순우 기자] 충남 홍성군이 16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양승조 충남지사와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 입주 예정 9개 기업과 투자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9개 기업은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에 6만8천766㎡의 부지에 576억원을 들여 공장을 이전 증설하고, 약 275여명의 인력이 이주 및 신규 고용될 예정이다.

내포도시첨단산단 입주기업은 △경기 화성 디엔에이테크·신한스틸, 부천 대경솔루션, 김포 제이원메딕스, 수원 성지티앤엠, △인천 현창휴먼테크 △대전 하이젠 △서울 구로구 이그쉐어, 금천구 엘에스디테크 등이다.

군에 따르면 이들 기업이 생산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1천243억원의 생산효과와 336억원의 부가가치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며, 해당 기업들의 부지 조성과 장비 구입 등 건설로 인한 효과는 생산유발 889억원, 부가가치 유발 338억원 등으로 예상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석환 군수는 “내포도시첨단산업단지에 투자하는 기업들은 변화에 적응하는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이라 생각하며 기업이 빨리 정착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지원과 다양한 투자유치 인센티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