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학생 수요 등 높은 점수…5년간 최대 4억 지원 확보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체육회(회장 윤현우)는 문화체육관광부 및 대한체육회에서 공모한 2020년 학교연계형(한종목)스포츠클럽 2차 공모에 충북스쿼시연맹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 공공·학교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세대, 다계층의 회원이 저렴한 비용으로 스포츠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지역기반 스포츠클럽 육성사업이다.

충북스쿼시연맹은 이번 사업 선정으로 연 8천만원씩 5년간 최대 4억원을 지원 받게 된다.

충북스쿼시연맹은 지난 8월 학교연계형(한종목)스포츠클럽 2차 공모에 신청서를 제출하고 서면심사, 발표평가, 현장실사, 순위심사후, 대한체육회 최종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선정심사에서 국제규모의 청주스쿼시경기장 활용과 시설주변 인구밀도와 접근성, 주변에 초·중·고등학교 등 학생수요가 탄탄한 점, 특히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에 대한 충북도교육청과 충북체육회의 적극적인 관심과 충북스쿼시연맹의 노력과 계획이 사업목적을 달성하기에 적합하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충북스쿼시연맹은 지역사회와 협업해 생활체육과, 전문체육 선순환 체계구축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간다는 방침이다.

현재 종합형 공공스포츠클럽은 전국에 104곳, 충북에는 3곳(충주스포츠클럽, 제천스포츠클럽, 보은스포츠클럽)이 있지만 학교연계형(한종목)스포츠클럽은 충북에서는 처음이다.

정효진 도체육회 사무처장은 “충북 1호 학교연계형(한종목)스포츠클럽 선정은 학교체육, 전문체육, 생활체육의 선순환을 도모할 수 있는 좋은 본보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