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아산시 평생학습문화센터(소장 김성호)가 오는 23~27일 5일간 유튜브 방송으로 시민강연 36.5℃와 함께하는 행복아산 시민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아카데미는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시행에 따른 온라인(유튜브)으로 마련, 강창희 트로스톤연금포럼 대표를 초청해 '행복100세 인생설계 자산설계'란 주제로 특강한다.

또 초청 명강사 강연에 앞서 진행되는 시민강연36.5℃는 어울림태권도사관학교 관장 및 한국청소년보호연맹 아산지회장을 맡고 있는 조성찬 강사가 '나의 꿈을 찾아서'란 주제로 아이들의 자녀교육에 대해 15분간 강연한다.

강창희 대표의 강의내용은 늘어난 평균수명과 빨라진 퇴직에 남은 인생을 현역처럼 살려면 철저한 준비만이 최선임을 전제하고, 은퇴 후 찾아올 각종 노후 리스크를 없애기 위해 연령대별로 해야 할 일을 구체적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강연은 아산시민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평생학습관(☏041-537-3372)으로 하면 된다.

한편 강창희 대표는 서울대 농경제학과를 졸업하고 도시샤대학교 대학원 상학연구학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트러스톤자산운영 연금 교육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또 한국증권선물거래소, 대우증권 상무, 현대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굿모닝투자신탁운영대표이사, 미래에셋 부회장, 미래와금융 연구포럼 대표 등을 지냈다

그의 주요저서로 '당신의 노후는 당신의 부모와 다르다', '그래도 행복해지기', '인생100세 시대의 자산관리', '정년 후의 80,000시간', '투자와 금융 이야기', '펀드투자로 시작하라' 외 다수가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