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심영문 기자] 산업통상자원가 주최하고 한국가스안전공사가 주관하는 제27회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이 오는 27일 오전 10시 서울 콘래드호텔에서 열린다.

철저한 가스안전관리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포상과 가스안전실천 의지를 다지는 ‘대한민국 가스안전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현장 참석 대상을 축소하고 온라인 중심으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 유튜브 실시간 생중계로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고, 채팅 기능을 활용해 팝업 퀴즈도 진행한다.

또 가스안전관리 및 대국민 가스안전의식 저변 확산 등에 기여한 개인·단체에 대한 정부포상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표창이 수여되며, 안전관리 우수기업의 사례발표 및 가스안전 결의 퍼포먼스 등이 있을 예정이다.

특히 행사 사전 이벤트로 대국민 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지난 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가스안전 실천사례 공유 댓글 이벤트, 주간 릴레이 이벤트를 실시하는 등 국민 참여와 소통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참여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블로그(blog.naver.com/kgs_safety)를 통해 가능하다.

이밖에도 가스기술·안전 분야의 최신 정보 교류의 장인 가스안전 국제세미나도 웨비나(Web+Seminar)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액체수소 기술의 글로벌 현황 및 전망’을 주제로 다룬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