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조기예약 할인상품 운영…이용시 30% 지원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충북도가 3일부터 정부에서 추진하는 국내여행 조기예약 30% 할인 관광상품을 운영한다.

‘국내여행 조기예약 할인상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여행업계 지원과 국민들에게 안전한 환경에서 여행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연말까지 진행되는 ‘국내여행 조기예약 할인상품’은 국내여행 조기예약 사이트인 투어비스(https://activity.tourvis.com)를 통해 상품을 선택하고 국내여행 상품을 조기예약 또는 선결제할 경우 3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0만원 여행상품의 경우 정부에서 20%인 6만원, 충북에서는 10%인 3만원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최대 9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충북 여행상품은 △달빛의 도시 단양 1박2일 △코로나 블루 치료를 위한 덕분에 웃음 in 제천 △충주 웰니스 잠깐 멈춤 △영동 국악와인체험여행 등 18개 여행사의 21개 관광상품으로 충북의 우수한 관광지를 돌아보고 힐링할 수 있는 코스로 운영한다. 사업의 추진으로 그동안 활기를 잃었던 충북관광업계에 큰 활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1박 이상의 숙박 및 유료관광지 2개소 이상, 2식 이상의 식사 등 지원조건의 충족을 위한 소비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승기 도 관광항공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관광업계는 이번 사업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코로나19 우울증을 겪고 있는 도민에게는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