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장비 추가 도입 등 의료서비스 향상 기대

22일 열린 청주한국병원 심장뇌혈관센터 확장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22일 열린 청주한국병원 심장뇌혈관센터 확장 개소식에서 관계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충청매일 최재훈 기자]

청주한국병원(병원장 송재승)이 심장뇌혈관 조영술 시술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심장뇌혈관센터를 확장하고 22일 개소식을 가졌다.(사진)

청주한국병원은 신관연결동 3층에 운영하던 심장뇌혈관센터를 5층으로 이전하면서 중재시술을 할 수 있는 혈관조영실을 2곳으로 확장했다.

2014년 8월 심뇌혈관센터를 개설한지 6년 만에 확대·개편한 것으로 확장과 동시에 최신 심혈관 조영 장비인 필립스사의 아주리온(Azurion 7M20)을 추가 도입했다.

아주리온은 혈관내 초음파 및 임상정보가 결합된 이미지 가이드형 치료 플랫폼으로 다양한 심장 중재 시술을 수행하도록 돕는 최신식 미래형 의료기기로 효율적인 진단 등 업무효율을 높이는 장비다.

송재승 병원장은 “이번 심뇌혈관센터의 증축 및 확장으로 심장뇌혈관 치료에 대한 진료 역량이 그만큼 커지게 돼 청주지역뿐 아니라 충북과 중부지역 전체의 심장질환 뇌혈관질환 환자분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청주한국병원은 심뇌혈관센터 개소 6년 만에 지난 8월 심혈관조영술 5천례를 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