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발굴한 라이징 스타 무대에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발굴한 라이징 스타 무대에
  • 김정애 기자
  • 승인 2020.10.2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1일 콘서트

[충청매일 김정애 기자] 코로나19로 지친 일상을 위로하고 감성을 어루만질 라이징스타 뮤지션들의 무대가 펼쳐진다.

충청북도와 청주시가 주관하고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사무총장 박상언)이 운영하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오는 11월 1일 오후 2시 온라인으로 ‘라이징스타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하는 ‘라이징스타 콘서트’는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의 지역 음악 창작자 발굴·지원 프로젝트 ‘라이징스타콘’의 일환으로, 지난 7월 현장오디션에서 5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총 10팀의 뮤지션이 무대에 오른다.

선발된 뮤지션은 Ace Kizzy(오우석), 감자돌이 삼총사, 김재민, Neeby(김종민), 려경, 아연, 은빛노래, 이한빛, 정마필, Luminator(밴드)로 이들은 이미 지난 8일부터 멜론, 벅스, 네이버뮤직 등 모든 음원 사이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음원을 발매했다.

대중가요부터 인디, 락, 힙합,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무장한 라이징스타들이 꾸밀 첫 무대인 1일 ‘라이징스타 콘서트’는 아쉽게도 코로나19로 인해 무관중으로 진행하지만, MBC충북의 유튜브 채널 ‘안녕MBC충북’과 연계해 온라인 생중계한다.

또한 청주 출신 가수 ‘주영’과 2018 라이징스타콘이 배출한 밴드 ‘아이노크’의 축하무대도 예정돼 있다.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콘서트에 앞서 오는 26일부터 홈페이지(www.cbckl.kr)를 통해 ‘최고의 음원’사전투표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투표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블루투스 스피커, 치킨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문의전화 ☏043-219-10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