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이재형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아산캠퍼스(지역대학장 직무대리 강신관)가 지난 21일 (재)국악방송(사장 김영운)과 예술 다양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 및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사진)

(재)국악방송은 20여년간 수도권과 라디오 중심의 국악방송을 진행하다가 한국전통문화예술 중흥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하고, 국악 인구의 저변확대와 전통음악의 창조적 계승을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지난해 12월 전국방송으로 개국했다.

또 아산폴리텍대는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공통의 가치와 프로그램 공동기획 및 제작 등 방송영상 관련 추진, 재학생의 현장실습 공동운영, 미디어 관련 인력, 정보교류 등의 공유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김영운 사장은 “전통문화 컨텐츠 제작에 대한 여건이 어려운 점이 많으나, 아산폴리텍대학의 기술교육에 대한 노하우와 국악방송이 접목하면 좋은 시너지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강신관 지역대학장 직무대리는 “국악방송과 협력을 통해 전통문화 확산에 함께 참여할 기회가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공동사업 추진으로 상생하는 기회를 만들고 싶다”고 환영했다.

한편 현재 아산폴리텍대 학생들은 현재 국악방송의 방송 컨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으며, 더욱 확대해 운영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