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매일 황의택 기자] 옥천소방서(서장 김익수)가 제 73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불조심 등 안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학교 및 각 가정에서 불조심을 솔선수범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가는 옥천 지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1월 20일까지 참가 신청서와 작품을 옥천소방서 예방안전과로 제출하면 된다.

불조심 포스터는 4절(가로39.4Cm×세로54.5Cm) 크기로 화재 예방의 필요성 등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담겨 있으면 된다.
출품된 작품은 11월 말 외부전문가들과 함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옥천소방서 최우수작을 선발할 예정이며, 최우수 작품은 충청북도 공모전에 출품돼 12개 소방서 작품과 다시 한 번 경쟁을 치르게 된다.

충청북도 공모전 최우수(1점)·우수(2점) 작품은 충청북도지사 상장이 수여되며, 포스터 작품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옥천소방서 예방안전과(☏043-730-1852)로 문의하면 된다.

박은용 예방안전과장은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통해 아이들이 그림 실력을 마음껏 뽐내고 불조심에 대한 경각심을 환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