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개막
24일까지 홈피에서 콘텐츠 관람
경품 이벤트와 할인 행사도 풍성

20일 온라인으로 개막한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홈페이지 메인면.
20일 온라인으로 개막한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홈페이지 메인면.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2020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20일 사상 처음 온라인으로 팡파르를 울렸다.

충북도와 청주시가 공동 주최하고 오송바이오진흥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B2B전문 수출진흥 엑스포는 기업과 바이어간 화상 비즈니스상담 중심이지만 홈페이지 내에 다양한 콘텐츠를 담아 일반인도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전시관은 참가 기업 152개사의 기업정보와 513개의 참여 제품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게 기업과 제품의 특성, 인증 및 허가사항, 주요성분 등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관심 있는 기업을 클릭하면 자사 홈페이지로도 연결돼 궁금한 사항은 문의하기 섹션에서 질문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제품홍보관 각각의 제품 하단에는 리뷰와 샵을 달아 뷰티관련학과 학생들이 미리 사용해본 제품사용 후기를 볼 수 있고 샵 버튼을 클릭해 제품을 직접 구매해 볼 수도 있다. 또 50개의 기업이 프로모션에 참여하여 10~50% 할인 또는 1+1행사를 실시하고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뷰티스튜디오에서 연예인 유튜버 전효성을 포함 미현, 셈니, 아우라M, 귄펭, 윤터터 등 6명의 유명 유튜버가 참가기업 제품을 시연하면서 뷰티라이프의 트렌드 변화와 직장인, 남성, 주부, 청소년 대상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뷰티스튜디오 영상은 개막과 함께 모든 영상을 볼 수 없고 20~24일까지 날짜별로 11시에 엑스포 홈페이지에 1개의 영상씩 업로드 된다. 전문리뷰어 5명이 참가 제품에 대해 생생한 사용후기를 영상으로 뷰티리뷰에 담아냈다.

E-컨퍼런스는 국내·외 18명 전문강사의 화장품뷰티 트렌드 및 화장품산업에 대한 전문정보를 행사기간 5일간 하루 3~4편씩 간편하게 홈페이지에서 들을 수 있다.

K-뷰티관은 3D VR전시관으로 꾸미고 대한민국 K-뷰티를 선도해온 충북의 화장품·뷰티 정책과 오송·오창이 ‘K-뷰티 클러스터’ 조성 최적지임을 널리 알리기 위한 특별관으로 구성했다.

K-뷰티관에 국내 20위권 내 충북 소재 화장품기업인 LG생활건강, 코스메카코리아, 잇츠한불과 미래 K-뷰티산업을 선도할 충북소재 유망기업인 마크로케어, 코씨드바이오팜, 사임당화장품, 파이온텍, 케이피티 등 도내 대표·스타기업도 소개하고 있다.

엑스포 홈페이지를 찾는 방문객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경품 이벤트와 할인행사도 풍성하게 준비했다.

경품 이벤트는 홈페이지 내 ‘뷰티스탬프 랠리’, ‘오송 OX퀴즈’, ‘신규회원가입 이벤트’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천200명에게 1~5만원 상당의 화장품 뷰티박스와 4천원 상당의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벤트 행사는 ‘뷰티스탬프 랠리’, ‘오송 OX퀴즈’, ‘신규회원가입 이벤트’로 각각 나눠 진행돼 홈페이지 이곳저곳을 클릭하다 보면 보다 많은 경품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시종 지사는 개회사를 통해 “올해로 여덟번째를 맞이하는 2020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가 명실공히 세계적인 화장품수출 전문 엑스포가 됐다”며 “코로나19로 어려운 화장품뷰티 기업들에게 희망이 되고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