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남대, 24일부터 국화전시…공연 등 볼거리 풍성
청남대, 24일부터 국화전시…공연 등 볼거리 풍성
  • 최영덕 기자
  • 승인 2020.10.20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13회 청남대 국화전시’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방문객을 맞이한다.

대통령 테마 국민 관광지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행정수반 공원 청남대는 국화의 향기와 작품이 어우러진 ‘국화 및 작품전시’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했다.

청남대에서 자체생산 재배한 국화류, 국화작품과 조형물 등 1만200여본과 국화분재 90여점, 야생화 분경 등 150여점을 헬기장에 전시한다.

대통령기념관과 주변에는 목·석부작 작품 110여점과 솟대·현대서각 작품 150여점, 수목분재 70여점, 도내 미술작품 46점을 세미나실에 전시해 관람객의 발걸음과 눈길을 행복하게 사로잡는다.

청남대 주변에는 초화류 3종 3만여본이 무르익어가는 가을을 수놓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 24일 오후 2시부터 국화전시와 함께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주관으로 전국풍물상설공연 ‘난장앤판’ 팀의 즐겁고 신명나는 사물놀이, 사자놀이, 판소리, 줄타기 공연과 유네스코 국제무예시범단의 무예시범공연이 펼쳐진다.

청남대는 국민의 품으로 돌아온 지 17주년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도 3회 선정되며 전국적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올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행정수반 공원을 조성하고 동상과 역사기록화를 제작 전시해 자연과 함께 대한민국의 근원부터 오늘날의 대통령까지 근현대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