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 신청·행사 개요 등 정보 확인 가능

 

[충청매일 최영덕 기자] 국가과학기술인력개발원(KIRD) 주관으로 다음달 5~7일 열리는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 2020’의 공식 홈페이지가 지난 16일 사전 오픈했다.

KIRD는 과학기술인은 물론 국민 모두가 신기술 트렌드를 이해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는 학습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번 ‘과학기술 미래인재 컨퍼런스’는 ‘꿈을 향산 T.I.P(Think, Insight, Practice)를 찾다’란 슬로건 아래 산·학·연 전문가들이 정책 혁신 방향을 논의하는 ‘미래인재포럼’과 청소년과 일반인이 참여하는 ‘미래인재 토크콘서트’로 구성됐다.

미래인재포럼에서는 오바마 행정부 자문위원으로 활동한 테런스 세즈노스키 교수가 기조강연에 나서고, 이어 ‘포노사피엔스’ 저자인 최재붕 교수와 교육혁신가인 난켄 로스 미네르바스쿨 아시아 총괄이사가 강연한다.

토크콘서트는 최신 과학트렌드를 제시하고 변화를 전망하는 사회변혁 세션과 청소년들이 미래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미래진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된다.

공식 행사에 앞서 오픈한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과 연사 소개, 행사 개요, 프로그램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질문 신청자는 ‘온라인 패널’ 기회가 주어지며, 패널 선정자는 행사 당일 화상채팅을 통해 직접 참여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