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사창시장, 랜선 고객과 만난다
청주 사창시장, 랜선 고객과 만난다
  • 이대익 기자
  • 승인 2020.10.18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라이브 커머스 ‘A-JUMMA 페스타’

[충청매일 이대익 기자]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시장으로 선정된 청주 사창시장이 2020년 ‘사창시장 A-JUMMA 페스타’를 청주 전통시장 최초로 유튜브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로 연다.

19일 사창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에 따르면 ‘코로나 19’로 위축된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라이브 ‘사창시장 A-JUMMA 페스타’를 오는 23~24일 이틀간 유튜브를 통한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로 개최하기로 했다.

라이브 커머스는 실시간 쇼핑 플랫폼으로, 모바일 영상 스트리밍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즉각적인 판매가 가능한 온라인 채널로 사창시장의 점포 및 판매상품을 소개하고 시장을 방문하지 않고도 주문을 통해 사창시장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날 행사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시장 각 점포를 홍보하고 온라인 축하공연으로 볼거리를 제공한다. 축하공연은 23일 미스터 트롯 출신 신성씨와 전국구 어쿠스틱 인디밴드 밴드 죠가, 24일은 장구의 신 박서진 및 색소폰 연주자 안태건씨와 보이스퀸 출연가수 김미영씨가 출연해 온라인 생중계로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오후 5시부터 8시까지는 라이브 커머스로 순대·족발·반찬 등 사창 시장 대표 상품을 꾸러미 상품으로 특별 구성해 오후 온라인 판매를 한다. 주문은 콜센터를 이용하면 되고 청주시 일대(읍면 지역은 제외) 배달 가능하다. 또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제품 구매도 가능하다.

또 오후 2시부터 사창시장 고객센터 문화곳간 앞에서 무료 체험도 열 예정이다.

‘사창시장 A-JUMMA 페스타’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는 유튜브 ‘문화곳간 사창시장’으로 검색하면 된다.

시장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사창시장의 매력을 알리고 사창시장을 못 오신 시민들도 사창시장 먹거리를 맛볼 수 있을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