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보장협의체-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

충주시 엄정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과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주시 엄정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한국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과 양질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진촬영을 했다.

 

[충청매일 박연수 기자] 충주시 엄정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상생을 위한 민·관·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지난 15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허상영), 한국교통대학교 지역상생협력단(단장 최정동)과 지역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학 협력으로 물적·인적 자원의 공유, 지원 등 복지대상자의 욕구에 따른 양질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각 기관은 엄정면 지역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협력과 상호발전에 관계되는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긴밀하게 교류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교통대 지역상생협력단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활동 중인 엄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상호 협력해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가정에 주거환경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형채 엄정면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대상자를 발굴과 맞춤형서비스를 제공, 복지서비스 만족도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며 “민·관·학 상호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