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 농기계 사고 원천 차단한다
음성군, 농기계 사고 원천 차단한다
  • 김상득 기자
  • 승인 2020.10.15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 안전교육 강화·안전장비 부착 등 선제적 대응
음성군이 가을 수확기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사용량 증가에 따른 사고 발생 예방을 위해 군내 농민들을 대상으로 농기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충청매일 김상득 기자] 음성군이 가을 수확기 농번기를 맞아 농기계 사용량 증가에 따른 사고 발생을 대비해 농민 안전교육과 농기계별 안전장비 부착 등 선제적 사고 예방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9월까지 동력경운기 경광등 부착 및 지역 내 농민 709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기종별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사용 교육을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와 함께 같은 기간 총 44회 걸쳐 709농가 1천185대의 농기계 순회수리와 교통사고 안전교육 병행 등 노후화로 사고율이 높은 지역 농가별 농기계 대신 군이 보유한 신형 농업기계 임대를 유도하는 등 관내 농민들의 사고발생 확률을 줄이는데 홍보전을 펼쳤다.

특히 군은 임대 농업기계 392대의 보험 가입을 신속히 완료해 지난 9월까지 농업기계 임대사업은 총 2천480건을 진행, 관내 농민들에게 농기계 대여를 비롯해 10월 말까지 순회 수리교육 6회를 더 진행해 90농가 130대의 농업기계 점검을 통해 사고 예방에 도움을 줬다.

또, 올해부터 음성군민 전체를 대상으로 가입하는 군민안전보험에 농기계 사고 항목을 추가해 농기계 이용 중 상해후유장해 발생과 사망한 경우 최대 2천만원을 보장받도록 대책을 세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