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희롱 사건 피해자 지지모임
부당한 직무정지 철회도 촉구

충북 청주경실련 성희롱 사건 피해자 지지모임은 6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충북·청주경실련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실련 비대위는 피해자들에게 진상조사 결과를 즉시 알리고, 신속한 사건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오진영기자
충북 청주경실련 성희롱 사건 피해자 지지모임은 6일 충북 청주시 상당구 충북·청주경실련 사무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경실련 비대위는 피해자들에게 진상조사 결과를 즉시 알리고, 신속한 사건 해결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오진영기자

 

[충청매일 진재석 기자] 충북·청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충북 경실련) 피해자 지지모임은 6일 “경실련은 피해자에게 사과하고 사건 해결에 즉각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 단체는 이날 충북 경실련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조직 내 성희롱 사건에 대한 진상 조사 과정과 결과가 피해자에게 전혀 공유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피해자들은 성희롱 사건을 겪고 단체에 문제를 제기했지만, 돌아오는 것은 고성과 법대로 하라는 협박이었다”며 “사건 해결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도 피해자들의 2차 피해를 방치했다”고 지적했다.

피해자 지지모임 관계자는 “경실련은 피해자들에게 진상조사 결과를 즉시 알리고 신속한 사건 해결을 위해 나서야 한다”며 “부당한 직무정지와 사무실 폐쇄 조치도 철회하라”고 강조했다.

지난 5월 충북 경실련 직원은 직원들과 대화 중 부적절한 농담성 발언을 했고, 이 대화를 들은 한 직원은 성적 수치심이 들었다며 문제를 제기했다.

이후 경실련은 지난 8월 서울 경실련 조직위원과 충북 경실련 직원들로 비대위를 구성해, 성희롱 사건의 진상 규명과 피해자 보호, 재발방지대책을 6개월 이내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SNS 기사보내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충청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